2010.06.07. 14:33
농사 망치는 법 갈키드립니다.
올해 뒤안에 고추모종 50포기 정도 심었습니다.
그런데 고추농사 망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골아 비실하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곯아버린 모종 보셨나요?
아래 사진 자세히 보시면... 바닥에 구멍 하나 보이죠? 저 구멍으로 물을 주었는데요. 고추농사 망치는 법 갈쳐 드린다고 했죠? 저 구멍에 요소비료 소주 반컵정도 넣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물을 주었습니다. 엊그제 요소비료 주고... 어제 못 보고 오늘 아침 둘러보니....
네.... 이상 고추농사 말아먹는 법 강의였습니다. 퇫!!! 침이 매우 쓰네요. 강의가 공력이 많이 필요했나 봅니다. |
###### 10.06.07. 14:43 불법 수강료 요청은.. 검찰의 고발대상이 됩니다..
미리 고지를 하시고.. 말씀을 하셨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강의료를 드릴 수 없으니.. 어울삶님께서..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아주 생생한 교육입니다.
┗ *** 10.06.07. 15:19
우이씨.... 키우는 재미가 얼매나 좋은디...
## 10.06.07. 15:10
ㅎㅎ 배우지 않겠습니다
┗ *** 10.06.07. 15:29
{-_-} .........
#### 10.06.07. 15:25
훔... 비닐 구멍에 요소비료를 주면.. 고추가 골아버리는군요... ...
사실.. 저는.. 요소비료가 먼지두 잘 모릅니다.. ^^
사실.. 저는.. 요소비료가 먼지두 잘
┗ *** 10.06.07. 15:28
아뇨... 요소비료 주었다고 골아버리는 것이 아니라... 그 위에 물을 주므로써
요소비료가 흥건히 녹아서 뿌리에 너무 많이 닿았다는 뜻입니다.
강의료 주세요...
요소비료가 흥건히 녹아서 뿌리에 너무 많이 닿았다는 뜻입니다.
강의료 주세요...
┗ #### 10.06.07. 15:50
미리 고지를 하시고.. 말씀을 하셨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강의료를 드릴 수 없으니.. 어울삶님께서..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 10.06.07. 15:28
비료는 주의해서 스셔야 합니다 때로는 이렇게 독이 되기도 하니까요 ....
┗ *** 10.06.07. 15:30
흠.... 실험정신이 강해서리....... 퍽!!!
## 10.06.07. 15:32
┗ *** 10.06.07. 15:36
생생교육? 강의료 주시겠죠.. ^^
##### 10.06.07. 15:50
곯아버린 고추모종 살리는 방법입니다. 고추묘를 모두 뽑아서 물에 담갔다가 비료성분을 흡수하지 못하게 한 후 비료성분이 약한 상토에 가식을 하면 다시 새뿌리가 내리는데 포트 등에서 어느정도 활착을 시킨 후에 다시 심으면 됩니다. 요소비료는 15일 가량 지나면 가스가 모두 빠지므로 괜찮을 겁니다.
┗ *** 10.06.07. 17:13
저가 어제 24시간 근무만 아니었어도... 저렇게까진 되지 않았을터인데... 만 이틀 뒤의 모습입니다. 모종을 다시 구해야 하는데... 시장에 나가보니 고추모종이 들어가고 있네요. 아오...
###(##) 10.06.07. 15:53
비료는 비오기전에 해야되는거 아닌지요..ㅎㅎ 어울삶님 오랫만입니다.. 그나저나 고추가 잘되어야하는데.~~ 다 타버렸네요..
┗ *** 10.06.07. 17:14
섬아낙님 반가버요. 저가 초보농군 교육시키기 위해 한번 실험해 봤어요. 퍽!!!! 아코....
## 10.06.07. 15:57
작년에 울 엄마 욕심내어 비료 많이 주었다가 몇포기가 잎이 시들하더니 빨리 물 많이 주고 했더니 좀 살아나더라구요 비닐 벗기고 물을 계속 주라고 하시더라고요
┗ *** 10.06.07. 17:22
아오... 모종도 구하기 힘든 시기네요.... 저거 살리는 것도... 살릴 수 있을지는 몰라도 온전한 수확은 기대할 수 없을 거 같고...
#### 10.06.07. 16:06
한가지 배웠습니다.
┗ *** 10.06.07. 17:23
지금 배웠다고 하셨죠? 그럼... 강의료 주셔야 하는데....
고추 모종 사야하거든요. -_-.....
고추 모종 사야하거든요. -_-.....
## 10.06.07. 16:08
ㅎㅎㅎㅎㅎ 큰경험하셨습니다.
┗ *** 10.06.07. 17:25
경험 아니구요... 실험한 거라니까요. 퍽퍽퍽!!!!
아고 누구야...
아고 누구야...
#####(##) 10.06.07. 16:48
요소 비료를 너무 많이 주었으며 뿌리에 너무 근접하여 주셨네요 빨리 뽑아버리고 고추모종을 구입해서 다시 심어야 겠습니다.
┗ *** 10.06.07. 17:31
네... 이미 흘러간 것을...
그런데 시장에 나가보니 고추모종이 안보이네요....
내 평생 고추농사 2년째이고, 50포기 대농은 처음인데....
그런데 시장에 나가보니 고추모종이 안보이네요....
내 평생 고추농사 2년째이고, 50포기 대농은 처음인데....
### 10.06.07. 16:58
요소비료 ? 예전에 하우스 고추 육묘 하시던분이 주문을 받아서 키우고 있던중 ,고춧잎이 노랗기에
거기다 살짝 요소 를 뿌렸답니다 ,,하우스 안에서 보나마나죠 ?
주문량 배상 해주느랴 기둥뿌리 뽑혔다 합니다 ~
농사 오래 지은사람도 가끔 이런 실수를 하니까 ? 생각을 잘 해보고 실천해야 합니다 ^^*
거기다 살짝 요소 를 뿌렸답니다 ,,하우스 안에서 보나마나죠 ?
주문량 배상 해주느랴 기둥뿌리 뽑혔다 합니다 ~
농사 오래 지은사람도 가끔 이런 실수를 하니까 ? 생각을 잘 해보고 실천해야 합니다 ^^*
┗ *** 10.06.07. 17:37
하우스 안에서는 요소비료가 더 힘을 발휘하나요? 무슨 뜻이실까..?
┗ ### 10.06.09. 09:10
하우스안에서
요소 비료는 2차적으로 가스장해를 유발 합니다 ,,
뜨거운물에 데친것처럼 ~
싸그리 갑니다 ~
요소 비료는 2차적으로 가스장해를 유발 합니다 ,,
뜨거운물에 데친것처럼 ~
싸그리 갑니다 ~
### 10.06.07. 17:12
좋은것 배웠네요. 저는 그러지 말아야지
┗ *** 10.06.07. 17:39
좋은 것 배우셨으니 수강료 수금을 하겠습니다. 金으로 수금도 가능합니데이...
###(###) 10.06.07. 17:24
ㅋㅋㅋㅋㅋㅋㅋㅋ 맘 상하지 않으시길,,,,,,저도 잘 배워서 나중에 잘 써먹어야지요,
┗ *** 10.06.07. 17:42
배우셨으면 수강료 주세요... 칭얼칭얼... 팍!!!.. 꼬집... 악! 누구야????
#### 10.06.07. 19:06
욕심이 잉태하여 고추묘가 사망을?~~ 한수 배움 주셔서 감사 합니다~~ㅋㅋㅋ 속상하실 텐데 웃어서 죄송합니다~~ㅎㅎ
┗ *** 10.06.07. 20:09
웃어도 좋지만 수강료는 좀... 아님... 고추모종 남은 것 있습니깟????
#####(###) 10.06.07. 19:52
어울삶님은 요소비료때문이라고 하시는데 사진을 보아하니 요소비료때문인것 같지 않습니다.요소비료를 과다시비하거나 줄기에 닿았을때에 시나브로 하나씩 애간장을 태우며 저승으로 가던데요.고추잎이 열에 데인것처럼 보이는것을 보니 다른 요인때문인것 같은데....댓글 달면서 고개가 자꾸 갸우뚱거립니다.ㅎㅎ
┗ *** 10.06.07. 20:00
......?? 저가 저지른 짓은 그것뿐인데.... 설마 하루 물주기 빠졌다고 저렇게 될리도 없을 같은데... 요소비료를 물주는 곳에 투입하고 물을 주었기에 그 요소가 녹아서 뿌리에 과영양을 주었다고 우자는 생각하고 있답니다.
┗ *** 10.06.07. 20:06
아니면 또하나 생각할 수 있는 것은 오후 시간 호수에 덮혀진 뜨거운 물을 그냥 뿌려서 식물이 화상을 입을 수가 있는데... 저는 그걸 항상 염두에 두고 있기에 그럴 리가 없다고 보고 있고요. 다른 원인은 찾을 수 없군요. 진딧물 잡으려고 바퀴약 뿌려는 보았지만 몇포기였구...
┗ ## 10.06.07. 23:21
진딧물 잡으려고 스프레이 뿌려본 사람이 저 혼자는 아니군요..ㅋㅋㅋ 싹스라는 파리약 있는데 진딧물도 잘 잡는답니다.. 천연식물 추출물이니 추천~
┗ *** 10.06.08. 22:27
미탄님의 싹스 저두 인터넷 주문했습니다. 진딧물+개미는 저의 농사에 주적입니다.
농사를 짓기전에는 개미는 배짱이의 희생양 같아서 동정했는데...
아우.... 개미, 진딧물........ 너무 밉네요.
농사를 짓기전에는 개미는 배짱이의 희생양 같아서 동정했는데...
아우.... 개미, 진딧물........ 너무 밉네요.
##### 10.06.07. 20:44
물주기를 무더운오후에 하셨다면 비료때문이 아니라 더운 물때문인것같아요.....
┗ *** 10.06.07. 20:51
언급했다시피 저는 물이 뜨거운 것을 아니까 절대 그렇게 물을 주지 않지요.
저가 어제 24시간 근무중이라서... 어제는 모종들이 물도 못먹었습니다.
울 마눌이 물을 줬을까? 절대 안주는데.......
저가 어제 24시간 근무중이라서... 어제는 모종들이 물도 못먹었습니다.
울 마눌이 물을 줬을까? 절대 안주는데.......
#### 10.06.07. 20:51
명강의 잘 들었습니다
┗ *** 10.06.07. 21:01
허거덩? 지가요? 저분요? 지가요............ 아... 네 저는 수강료 챙기려고 하는데... 손꾸락 타자값도 못 챙기네요. 이래도 명강의?
##(##) 10.06.07. 21:03
저도 잘 배웁니다
┗ *** 10.06.07. 21:12
ㅎㅎ 아무리 떠들어도 수강료 없군요.
포기이락... 이상한 단어가 되었네... 포기하면 감떨어질까? 배로 바꿀까....
포기이락... 이상한 단어가 되었네... 포기하면 감떨어질까? 배로 바꿀까....
#### 10.06.07. 21:28
요소는 질소비료로 잎채소에주는비료이고 과일작물에는 복합비료를 쓰세요.
열매채소에 요소만주면 잎줄기만 무성히크고 열매는 맺지않는현상이 일어납니다.
거름기가없는 메마른땅에서 초기에 요소를조금씩주는경우는 있습니다.
그리고 고추는 고온 건조기후에 잘자랍니다.
물주기를 자주하면 습해를 입을수있습니다.
열매채소에 요소만주면 잎줄기만 무성히크고 열매는 맺지않는현상이 일어납니다.
거름기가없는 메마른땅에서 초기에 요소를조금씩주는경우는 있습니다.
그리고 고추는 고온 건조기후에 잘자랍니다.
물주기를 자주하면 습해를 입을수있습니다.
┗ *** 10.06.07. 21:59
네 그렇군요. 가장 정답을 말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울마는 물주기도 안하면서 무슨 화학비료라도 주면 잡아먹을 듯이 머라카네요. 지가 키우던지 하지...
## 10.06.07. 21:51
오늘 요소비료 포대가 보이길래...... 저건 어디다 쓰는 거냐고 물어봤습니다. 몇알씩 뿌려야 하고 식물에 닿으면 안된대요... 타들어간다고.... 저는 꽃만 키우는 사람이라 도대체가 필요없는 거라 생각이 되던데요. 어울삶님의 실전강의 때문에 평생 안 잊어버릴 듯......ㅎㅎ
┗ *** 10.06.07. 22:05
음음... 미탄님도 외상인가요... 강의료 제로....... 으아악..........
ㅎㅎ 농담인지는 아실거구......
이틀만시인님의 지적을 의미심장하게 생각하며....
...................... 저도 저 식물들이 화상을 입은 것이 아닐까 생각되어 지네요.
누가 화상을 입혔을까...........?
ㅎㅎ 농담인지는 아실거구......
이틀만시인님의 지적을 의미심장하게 생각하며....
...................... 저도 저 식물들이 화상을 입은 것이 아닐까 생각되어 지네요.
누가 화상을 입혔을까...........?
┗ #####(###) 10.06.07. 23:22
ㅎㅎㅎ식물에 물을 줄때는 이른아침이나 해질무렵에 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한낮에 주는것은 매우 좋지 않다고 합니다.어떤 연유인지는 모르나 화상입은것이 확실합니다.비료가 줄기에 닿을때는 시나브로 힘없이 죽어갑니다.
### 10.06.08. 00:20
밑에 유기질퇴비 넉넉히 넣었으면 웃비료 안줘도 되는걸 그러셨네요. ㅎㅎ 그많은 50포기나 되는걸 망쳐서 어쩐대요. ㅎㅎㅎ
┗ *** 10.06.08. 07:14
네 평생 가장 많이 지어보는 대농입니다. 가장 아까운 작물이고요. 작년에는 그냥 땅바닥을 후벼파고 모종을 심었지만... 올해는 이 카페에서 1년간 배운데로 북도 올리고 멀칭(?)도 하고 심혈을 기울였었는데...
###(##) 10.06.08. 01:17
시상에나~반컵 씩이나요~ㅎㅎㅎㅎㅎㅎ
┗ *** 10.06.08. 07:14
ㅎㅎ 반컵이 너무 적게 느껴졌었는데요. ....
#### 10.06.08. 08:12
아주 쉽게 잘 갈카 주시네예.짱 입니다요....ㅋㅋ
┗ *** 10.06.08. 21:16
네 교육차원에서 그런 실험을 한 것이지요. 퍽!팍!
#### 10.06.08. 10:01
한번 죽여 보았으니 다시는 그런 실수 안 하실 겁니다.
새로운 것을 배우셨으니 추카추카
새로운 것을 배우셨으니 추카추카
┗ *** 10.06.08. 21:22
죽이다뇨... 남들이 들으면 살*자로 보지 않을까요?...
저는 그냥... 교육적 차원에서... 실험을... 쾅!! 아오....
저는 그냥... 교육적 차원에서... 실험을... 쾅!! 아오....
##### 10.06.08. 10:29
사람 머리가 고추 마음을 못 읽었습니다 그려 ..
비닐 멀칭 물구멍 ㅡ 요소 ㅡ 물 ㅡ 비실 비실
일단 기다려 보심이
고추 예들 체력 단련에 들어갔습니다 ..
좀 쉬고나면 왕성한 체력으로 돌아 올듯합니다.
비닐 멀칭 물구멍 ㅡ 요소 ㅡ 물 ㅡ 비실 비실
일단 기다려 보심이
고추 예들 체력 단련에 들어갔습니다 ..
좀 쉬고나면 왕성한 체력으로 돌아 올듯합니다.
┗ *** 10.06.08. 21:14
네 저렇게 있다가 공포의 외인구단이 되어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뽑아 내떤지기 전에 .....
뽑아 내떤지기 전에 .....
## 10.06.08. 12:15
고추님의 삼가 명복을... 어울삶님! 고추대와 몇 센티 정도 띠었는데 저런일이 발생했나요? 쇄주 반잔은 넘 많은것 같구만요. 요소도 한 달에 한 번 주면된다 던데요
┗ *** 10.06.08. 21:12
아이구... 아직 초상을 치루지 않았습니다. 식물인간..... 아니구 아직 모종들이 살아보려고 몸부림치고 있답니다.
### 10.06.08. 13:42
잘 배웠는데도 잘 배웠다는 말을 못하는 이 답답함....ㅋ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 10.06.08. 21:10
말씀하세요 그냥..... 우스와 죽겠다고....... 와하하하하하.... 저도 모종이야 망가졌지만... 여기 회원님들께 기쁨을 주니 한쪽은 만족하자나요. 또 하나 있어요. 비닐 사이로 기어나오려던 잡초들 노랗게 떠버렸네요. 캬캬 꼬시다 요놈들....
┗ ### 10.06.09. 14:28
ㅋ~ 잡초 하나는 확실하게 잡으셨군요..
빈대잡으려다 초가삼간 태운 .....속담이 갑자기 떠 오르네요...경우는 다르지만 결과는 비수무리~~~ㅋㅋ
빈대잡으려다 초가삼간 태운 .....속담이 갑자기 떠 오르네요...경우는 다르지만 결과는 비수무리~~~ㅋㅋ
### 10.06.08. 14:15
내 년엔 대풍 이 닷 !!!!!!
┗ *** 10.06.08. 21:05
덕담이시죠..? 아니더라도 그렇게 믿자.... 흠...
## 10.06.08. 19:44
안타 깝습니다 어울삶님 정말 안됐습니다 그런되 한수배울려고하는 왕초보 입니다 그기물주고 비료주는 구멍은 무었으로 뚫은는지요. 아님 멀칭지나올때 뚫려있는것인지요??
한 수부탁드립니다 . 정확하게 잘뚫려 있어서요 죄송
한 수부탁드립니다 . 정확하게 잘뚫려 있어서요 죄송
┗ *** 10.06.08. 21:06
그거 구멍요 캔 먹고 남은 거(구경 좀 작은 거) 잘라서 그걸로 뚫은 겁니다. 이건 수강료 받을만 하죠? ^^
#### 10.06.09. 07:34
┗ ## 10.06.09. 12:59
농담이시죠?
┗ #### 10.06.09. 14:47
어라... 진짠데 그러면 안되나요
### 10.06.10. 08:02
요번 실험을 거울삼아 내년엔 올해 못 수확한 몫이상 수확하시겠네요 내년 어울삶님 고추 대풍되어 고추값 하락하는건 아닌지 ㅎ
'Writing > 텃밭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이가 궁금해서 죽겠네요.... (0) | 2017.08.22 |
---|---|
딸기모종 나눔합니다. (0) | 2017.08.22 |
개미왕국 익사작전 (0) | 2017.08.22 |
토종 흰민들레 맞나요? 요거는 무엇인가요? (0) | 2017.08.22 |
씨앗 무료 나눔에 대하여.... (0) | 2017.08.22 |
그시간에 딴일해서 꼬치는 곧은 장터에서 사묵으면 됩니다. 만쉐이~!